Home

toggle_btn
게시글 검색
자동차 청소 & 관리법
카프라이즈 조회수:871 118.36.36.37
2011-07-30 10:08:19
자동차 청소 & 관리법

도장이 벗겨졌을 때
자동차 전용 컬러 스프레이 자동차 외부에 자잘한 흠집이 생겼을 때 그대로 방치하면 녹이 슨다. 이럴 땐 오염물을 완전히 제거하고 손상 부위를 사포로 연마한 뒤 자동차 전용 컬러 스프레이를 뿌려준다.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종이에 2~3회 분사, 색상 및 분무 상태를 확인한 뒤 20~30cm 거리를 유지하면서 빠른 속도로 1~2회 도장하는 것이 방법. 대형 마트 자동차 용품 코너에서 차종별로 판매.

위반 딱지
스티커 제거제 주차위반 딱지 자국이 보기 흉하게 나 있을 경우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하면 편리하다. 스티커 제거제는 보통 스프레이 타입으로, 충분히 흔들어 분사한다. 분사 후 15~30초 지난 뒤에 닦아야만 잘 지워진다. 오염이나 접착이 심한 경우엔 본체에 붙은 주걱 날을 이용해 문지르면 제거가 쉽다. 단, 선팅 필름이나 도장면에는 사용하지 말 것.

자동세차 시
운전석 청소를 손 하나 까딱 안 해도 되기에 많이들 주유소의 자동세차 터널을 이용하지만, 세차 만족도는 낮은 편. 하지만 운전자도 함께 청소를 하면 들인 품에 비해 만족도는 훨씬 높아진다. 예를 들어 세차 터널 안에서는 문짝 정리 및 쓰레기 제거 등 내부 청소를 하고, 직원이 외관을 닦아줄 때는, 차에서 내려 같이 외관을 닦는 것! 와이퍼나 문틈 등을 닦으면 좋다. 차 안에 마른수건을 하나 있으면 이럴 때 편리하다.

페인트 자국
주차하다가, 혹은 문을 열다가 다른 차의 페인트가 묻었을 때는 콤파운드가 필수. 헝겊이나 스펀지에 소량을 묻혀서 가볍게 문지른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낸다. 미세한 입자의 연마제가 들어 있어 감쪽같이 잘 닦이나 과도하게 사용하면 외부 도장이 상하므로 주의할 것. 급할 때는 치약으로 대신해도 무방하다. 콤파운드를 사용한 후 투명 왁스나 코팅제로 닦아내면 자동차 광택이 살아난다.

1년에 두 번, 왁스칠은 필수
왁스는 광을 내기 위한 것이지만, 자동차 표면 도장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. 새 차라면 구입한 지 1년 안에 왁스 및 코팅 전문업체에 맡겨 제대로 된 왁스칠을 해줘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의 조언. 20~30cm 떨어져 분사한 뒤, 마른걸레로 원을 그리듯 닦아주기만 하면 되는 스프레이 타입 왁스는 편리하긴 하나 단,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 것이 단점.

댓글[0]

열기 닫기